- 민속 문화 - - 무형문화 - - 공산주의 문화 - - 세계 자연 유산 -
숨기기
  티벳바둑은'다안바둑','다목게임'이라고도 한다.장족바둑판은 고대바둑 (17×17개의 바둑)에서 점차 진화되여온것으로 가로세로 17개의 등거리 평행선이 서로 교차되여 이루어진 정방형이다.바둑돌은 흑 · 백 두 색으로 구분하고, 시합 전 바둑판의 고정된 위치의 교차점에 12개 (흑 · 백 각각 6개)를 놓는다.숨기기 수법이 바둑과 같은 점이 많도 독특 한 점이 있 다면, 례를들면 총 위 Lian · 비 · 서너 비,라 싸, 굴 려 몽둥이를, 집게하 무 등은 두 사람에 대한 밑도는 4~6명에 대한 밑에 숨어 있는 바둑, 그대의 말에 맡기지 않 쌍 실력이 턱없이 부족하면 일률적으로 덤 」의 방법으로 해결하고 구체적인"덤"얼마 전는 쌍방이 협상 하여 결정 한다.대국 전에 미리 바둑판에 고정된 교차위치에 6개의 바둑알을 놓는데, 이를'좌자'라고 한다.이를 제외하고는 양자는 별로 큰 차이가 없다.
와카진 캉바 장족 복식
  점잖은 숨 진나, 컬러,와 카 진 여성 의류의 주요한 특징은 비단 TuanHua 털 외투, 화려 한 DaJin 조끼, 흰색 주름치마, 색실로 올림 머리 스타일이 독특 한 복식의 차림새와 운남 자 달려가 란 장족 비교적 유사 한 또 다른 단지와 카 진 각 마을에 분포 되여 있 으며 인구 부족 2, 000명이는 기타 티베트 지역의 복식과는 다른 독특한 정취를 보여준다.이런 복식은 환경, 기후 등 외부조건과도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현지의 독특한 역사 문화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이 지역의 독특한 역사 기억과 문화 전통을 담고 있어 중요한 역사적, 학술적 가치가 있다.
자란퉁 민속문화광장

  이곳은 와카진의 장족 상인과 낙타 대원들에게 잊지 못할 휴식처인 쯔겅짜란퉁 (쯔겅짜란퉁)이다.'자란퉁'은 티베트어로 검은 암탄이라는 뜻이다.이 두 바위는 수사자 두 명이 등받이를 틀고 가로누워 있는 모양을하고 있다.와카시는 해발고가 높지 않고 기후가 온화했기 때문에 상인들은 블랙바위에 도착하자마자 먼 곳에서 가져온 상품들을 내려놓고 텐트와 캠프를 세워 보름 동안 쉬곤 했다.상품교역이 끝난후 상인들은 두갈래로 나뉘여 서장으로 진군하였는데 한갈래에서는 길게 줄을 지어 북쪽으로 득룽바당을 거쳐 서장으로 진군하였고 다른 한갈래에서는 흑암금강석의 샤와카나루터에서 배를 타고 강을 건너 더친망캉을 거쳐 서장으로 진군하였다.오랜 세월에 와카진은 운남, 서장 차마고도 (茶马古道) 선상의 상업무역 집산중심과 중요한 역참 (驛站)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