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초는 더룽현 특유의 오염이 없는 대중화된 록색식품으로서 3월에 꽃이 피고 열매를 맺으며 4월에 풋고추를 따서 7월에 륙속 성숙되며 12월까지 계속 따면 무당 수확고가 보통 800 킬로그람에 달한다.
'수해초'라고도 불리는 득영수초는 사천성 득영현 (德龍縣)의 특산품이며, 중국 내셔널 지오그래픽 (national 지오그래픽) 마크 제품이다.이 품종의 나무고추는 육질이 얇고 매운맛이 짙어 식욕을 증진시키고 비장을 튼튼하게 하며, 비타민 e, 칼슘, 셀렌 비타민 c, 리보플라빈의 함량이 높아 보건과 의약 가치가 매우 높다. 장족의 약재로 쓰이기도 하였다.
나무줄기가 목질화되면서 생긴 작은 나무 열매는 다년생 식물이다.최초에는 서장 불교의 전래와 함께 인도에서 도입되였는데 후에 현지의 특수한 지리적위치와 기후환경을 거쳐 장기적으로 재배하고 육성한 원시적인 지방품종이다.그 다양 한 첫해에 종자로 육묘 이식, 그 당시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 노지 월동 할 수 있을 거 쳐 겨울 죽지 않고, 매년 봄 새싹이 발생 할 수 있고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고 식물체의 높은 몇 메 터에 달 할 수 있고 잎은 피 침 형, 열매 짧 각형, 꼭대기를 좀 뾰족하고 성숙 된 후 열매 황금빛 선명하고, 그 JiaoGuo 고기를 얇은 매 운 맛, 짙은 식욕을 JianPi, 바시에 그 나무의 수명이 수백 년 동안 할 수 있다.
더룽현은 진사강 (金沙江) 하류에 위치하고 있으며 독특한 지리적 위치와 기후 조건으로 인해'하이자오 나무잎'의 특산 지역이 되었다.천년의 유전자변화와 장기간의 재배와 선정육종을 거쳐이 현의 원시적인 지방고추품종으로 되였다.그러나 효익요소로 말미암아 21세기 이전의 수백년 동안 해초나무열매는 당지 일부 농촌의 산골변두리에서 산발적으로 자랄뿐이였다.2002년, 더룽현은 농업산업구조를 조정하기 시작하였고 대량의 조사연구와 과학적인 론증을 거쳐 해초나무재배는 현지 특산품으로서 경제작물의 하나로 보급되여 현지 농민들에게 식수해초나무재배에 적합한 지역의 농호들이 종자를 선택하도록 하였다.2003년 더룽현 기타 향의 많은 촌민들도 분분히 나무나무 고추나무를 심기 시작했다. 그 해 규모는 30 무 (畝)에 달했고, 2005년에는 나무나무 고추나무가 득영에서 나와 주변 현역 시장에서 순조롭게 팔렸으며, 나무나무 고추나무의 가격은 킬로그램당 3위안에서 4위안으로 상승하기 시작했다.브랜드 강화를 위해, 2006년 5월, 엄격한 인증, 더하여 영수 고추 국가 품질 감독 및 검역 관리국의 지리적 표시 제품 보호의 인증을 획득, 주변의 판매 시장의 지속적인 개발, 그리고 국내 시장에서 영수 고추 브랜드의 시작, 상해, 광저우 등지의 시장에 판매합니다:그해 영수 고추 가격이 킬로그램당 4원에서 10원으로 올라 매 농가는 이로 인해 적어도 2000여원의 이득을 보았다.브랜드 효과로 시장가격의 상승은 현지 파프리카 재배농가에 단맛을 가져다 주었다.처음에 심으려 하지 않던데로부터 부분적인 파종을 하는데로, 다시 부분적인 파종을 하지만 심으려 하지 않는데로부터 자발적으로 파종을 하는데로, 파종규모는 당지 지역에 알맞게 급속히 발전하였다.2007년에이 현의 재배규모는 200여무에 달하였고 생산량은 약 75톤에 달하였으나 여전히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하였다.2008년, 더룽현의 나무 고추 재배규모는 750여 무에 달했으며, 무당 수확고를 750 킬로그람으로 계산할 경우, 더룽현의 나무 고추 생산량은 대략 562.5톤 정도이다.2010년 득영에서 고추 재배는 이미 규모화를 이루었고 현급 5개 향과 진에 잇따라 고추 재배기지를 건립했다.다.
"지리표시제품보호규정"에 따라 국가품질감독검사검역총국은 득영수초 지리표시제품보호신청에 대한 심사를 조직했다.심사에 합격되여 2006년 4월 26일부터 득영수초나무에 대해 지리표시제품보호를 실시하기로 비준하였다.
보호 범위
득영나무 고추지리표시제품의 보호범위는 사천성 득영나무 고추지리표시제품 보호재배구역에 관한 설명 (득부 [2005]104호)에서 제출한 범위를 기준으로 한다.쓰촨성 더룽현 쯔겅향, 고학향, 취야궁향, 일룽향, 쉬룽향, 궁보향, 바르향, 번두향 및 쑹마이진 등 9개 향진의 행정구역이다.
Copyright © 와카정무화해풍경구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Sunlue.com